연세대학교 교육 이념 “너희가 내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자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는 성경 말씀(요한복음 8:31~32)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정신을 체득한 인재를 양성한다.
연세대학교는 기독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정신에 따라 사회에 이바지할 지도자를 기르는 배움터입니다.
연세인은 겨레와 인류의 문화유산을 이어받고 창의력과 비판력을 길러 학문의 발전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정의감과 기백을 드높이고 열린 마음으로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인류의 번영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세인은 이러한 사명을 깊이 새겨 세계 속에 자랑스러운 연세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지도적 역량을 힘껏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세대학교 교육이념 안에서 우리 임상병리학과는 인간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여 최고의 윤리를 바탕으로 임상병리분야가 요구하는 최신, 최고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연마하여 임상병리분야의 업무를 월등하게 수행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서는
첫째. 인간의 평등과 존엄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갖추고 가치 갈등의 상황에서 공동체의 바람직한 가치체계에 따라 판단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둘째. 사물과 현상을 새롭고 다양한 관점에서 조망할 수 있도록 지식 정보를 종횡으로 연결하고 입체적으로 적용하여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셋째. 자신이 맡은 일에서 최선을 다하는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지식정보를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상 도구를 기본적인 수준에서 다룰 수 있도록 교육한다.